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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미국 주식 분석 - 년초대비 53% 상승, 세일즈 포스 Salesforce 주식(NYSE:CRM) 여전히 ​​매력적인 이유

by gbds 2023.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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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Salesforce)( NYSE:CRM ) 의 주가는 현재까지 약 53% 상승 했습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관계 관리 거대 기업이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올해 회사에 몰려든 행동주의 투자자들 에 이어 세일즈포스(Salesforce) 경영진에게 본질적으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것을 요구하면서 이익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최근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익 성장에 비해 공정한 평가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주식에 대해 낙관적이다.

 

두 자릿수 성장이 지속되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는가?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인상적인 두 자릿수 수익 성장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불안정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시장 환경에서도 이러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회사는 활동가들의 촉구에 힘입어 마진과 수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지만, 수익성 증가의 근본적인 촉매제는 여전히 매출 확대입니다.

 

2분기 결과 에서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86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11%의 고정 환율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 이러한 성장은 주로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IT 자동화 플랫폼인 MuleSoft의 지속적인 모멘텀과 미묘한 환율의 순풍과 함께 탄탄한 판매 및 서비스 성과에 힘입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전문 서비스 부문의 지속적인 약세로 인해 회사의 성과가 다소 완화되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세일즈포스(Salesforce)가 몇 년 전 누렸던 활발한 시장 상황과 대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모델의 탄력성과 멀티 클라우드 확장 전략에 대한 확고한 의지는 만능 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특히, 현재 450명 이상의 고객이 세일즈포스(Salesforce)에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평균 7가지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이 세일즈포스(Salesforce) 솔루션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지출도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신규 고객 확보 외에도 고객당 평균 수익도 증가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1,000만 달러 이상을 지출하는 고객 수가 3배 증가했으며, 그들이 사용하는 평균 클라우드 수도 거의 2배 증가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의문이 생깁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가 두 자릿수 성장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까? 현재까지 세일즈포스(Salesforce) 역사상 매출 성장률이 두 자릿수 아래로 떨어진 분기는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2분기의 11% 성장은 5년간 CAGR 21.3%에 비해 둔화를 의미할 수 있지만 반드시 둔화가 임박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회사 경영진은 이 11% 성장이 3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4 회계연도 지침에 따르면 4분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2025 회계연도를 앞두고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성장 잠재력은 AI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입어 유망해 보입니다 .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Einstein을 통해 최초의 CRM용 AI를 출시하여 이 분야를 개척했습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 플랫폼에 통합된 Einstein은 강력한 기계 학습과 고급 언어 모델을 활용하여 고객 상호 작용을 개인화하고 직원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시장 선도적 위치를 고려할 때 AI 제품은 원활한 교차 판매를 통해 매출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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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 성장은 현재 가치 평가를 정당화합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는 기본 수익 성장과 함께 최근 분기에 상당한 수익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주식의 가치평가는 쉽게 정당화될 수 있다고 본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성공적인 수익 성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2분기 조정 영업 마진은 31.6%로 작년 19.9%에서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 결과는 이전 기대치를 뛰어넘어 경영진은 FY2024 조정 영업 이익률 목표를 28%에서 3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속적인 두 자릿수 매출 성장과 상당한 마진 확대가 결합되어 더욱 눈에 띄는 수익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분기에 조정 EPS는 2.12달러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78% 급증했습니다. 또한 FY2024의 경우 경영진은 조정 EPS가 8.04~8.06달러 범위에 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범위의 중간점은 전년 대비 48%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지속적인 마진 확대가 지속되고 매출 성장이 견고하게 유지되는 상황에서 수익 성장이 확고하게 유지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다소 보수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올해 결과가 눈에 띄게 둔화됨을 암시함에도 불구하고 중기적으로 10% 중반의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올해 예상 결과를 기준으로 현재 주식이 약 26배의 선행 P/E로 거래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가치는 상당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강력한 AI 미풍의 혜택을 누리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을 20%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는 업계 리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인 측면에서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배수가 비슷하지만 성장 전망이 약한 S&P 500( SPX )의 많은 기업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가치를 지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비교는 필수소비재와 유틸리티 부문의 사례를 보면 특히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분석가에 따르면 세일즈포스 (CRM) 주식은 매수인가요?

월스트리트를 살펴보면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지난 3개월 동안 24개의 매수, 11개의 보류 및 1개의 매도를 기준으로 보통 매수 합의 등급을 받았습니다. $252.56의 평균 세일즈포스(Salesforce) 주식 예측은 22.4%의 상승 잠재력을 암시합니다.

CRM 주식을 사고 팔고 싶을 때 어떤 분석가를 따라야 할지 궁금하다면, 주식을 다루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분석가(1년 기준)는 Oppenheimer의 Brian Schwartz 이며 등급당 평균 수익률은 17.79%입니다. 그리고 성공률은 83%입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가 지속적으로 고부가가치 고객을 유치하고 멀티 클라우드 제품을 확장함에 따라 성장 전망은 여전히 ​​밝습니다. 아인슈타인과 같은 AI 기반 솔루션의 도입은 성장 궤적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동안 비용 절감 조치로 인해 상당한 수익 성장이 촉진되면서 세일즈포스(Salesforce) 주식은 특별히 비싸 보이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인상적인 YTD 53% 랠리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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