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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미국 전기차(EV) 주식 - 니오(NIO), 테슬라(TSLA), 비야디(BYDDY)의 승자는?!

by gbds 2023.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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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시경제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전기자동차 (EV) 시장 의 수요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탄력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경쟁 심화로 인해 전기차 업체들의 마진은 압박을 받고 있다. 전기차 보급 확대와 정부 인센티브 등으로 전기차 시장의 장기적 성장성은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단기적으로는 높은 이자율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자동차 제조사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이러한 배경을 염두에 두고, Nio( NYSE:NIO ), Tesla( NASDAQ:TSLA ) 및 BYD( OTCMKTS:BYDDY )( BYDDF )를 서로 비교하여 가장 매력적인 EV 주식을 찾았습니다.

니오 (NYSE:NIO)

거시적 압박, 중국 EV 시장의 치열한 경쟁, 가격 인하 등이 Nio의 상반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Nio는 수익이 15% 감소 하고 운영 비용이 높아짐 에 따라 2분기에 예상보다 큰 주당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하반기 사업에 대해 낙관적이다. 2023년 3분기에는 55,000~57,000대의 EV가 인도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4%~80.3%의 성장을 반영합니다.

Nio는 8월에 19,329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81% 증가했지만 7월 인도에는 뒤처졌습니다. 한편, 회사는 최근 EV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첫 번째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 이번 조치로 고객 참여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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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 NIO 주식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까?

지난주 Morgan Stanley의 분석가 Tim Hsiao는 Nio 주식에 대해 목표 가격 18.70달러와 매수 등급을 반복했습니다. 분석가는 최근 공개된 NT2.0 EC6(Nio의 최신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EC6)에 대해 언급하면서 EC6의 독특한 모델 제안을 고려할 때 일부 투자자들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메인 이벤트가 아닌 사이드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낮은 기대치를 감안할 때, Hsiao는 회사가 EC6의 월별 실행률을 누적 판매량 2,100대와 비교하여 이전 최고치인 월 3,000대로 되돌릴 수 있다면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Hsiao는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가 완료됨에 따라 판매 리드/매장 트래픽을 거래로 전환하는 것이 이제 주요 관심사로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6개의 매수와 4개의 보류로 월스트리트는 Nio에 대해 중간 매수 합의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14.24의 평균 목표 가격은 거의 67%의 상승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Nio의 미국 상장 주식은 올해 현재까지 12.5%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Tesla (나스닥:TSLA)

테슬라 주가는 올해 현재까지 99% 상승했다 . 그러나 지속적인 가격 인하가 회사 마진에 미치는 영향은 여러 분석가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CEO인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EV 분야의 경쟁이 심화되고 거시적 압력이 가중되는 가운데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공격적으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이로 인해 회사의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며 , 2분기 영업 마진은 전년 동기 대비 493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한 9.6%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단기적인 역풍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고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 특히 차량 자율성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TSLA는 매수하기에 좋은 주식인가요?

지난 주 Goldman Sachs의 분석가 Mark Delaney는 신용 가정을 제외한 평균 판매 가격(ASP)과 자동차 총 마진이 낮다는 이유로 2023년과 2024년 EPS 추정치를 낮췄습니다.

분석가는 Model S 및 Model X에 대한 수요 감소와 현재 유럽과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새로워진 Model 3 버전(Highland)의 영향을 반영하여 2023년 3분기 판매량 추정치를 460,000대로 낮췄습니다.

즉, 그는 Highland 출시에 힘입어 2023년 4분기에 배송량이 494,000대로 반등하고 최근 발표된 상당한 가격 인하로 인해 Model S 및 X의 판매량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Delaney는 EV 분야에서 Tesla의 리더십 위치와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에 대해 긍정적이지만, 중기 마진 압박을 반영하기 위해 목표 가격 275달러로 주식에 대한 보류 등급을 반복했습니다. 그는 Tesla가 2024년에 가격을 추가로 낮추어 비용 절감으로 인한 EPS 이익을 상쇄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매수 11건, 보유 12건, 매도 4건을 기준으로 TSLA 주식 에 대해 보통 매수 합의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 $273.33의 평균 목표 가격은 11.6%의 상승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비야디 BYD(OTCMKTS:BYDDY)(BYDDF)

Warren Buffett의 Berkshire Hathaway ( BRK.A )( BRK.B )를 주주 중 하나로 두고 있는 중국 기반의 EV 제조업체 BYD 는 세계 최대 EV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와중에도 2023년 상반기에 눈부신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

회사의 순이익은 매출이 약 73% 증가한 데 힘입어 2023년 상반기에 205% 증가한 109억 5천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8월에 274,386대의 신에너지 차량(NEV)을 공급했는데, 이는 7월보다 4.7%, 전년 대비 57% 증가한 수치입니다.

BYD가 중국을 넘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8월 수출은 7월 18,169대, 6월 10,536대에서 25,023대로 증가했다. 전반적으로, 여러 가지 새로운 모델과 생산 능력 확장을 통해 BYD는 EV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비야디 BYD는 지금 매수하기에 좋은 주식인가요?

9월 초, 번스타인(Bernstein) 애널리스트 유니스 리(Eunice Lee)는 BYD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HK$359로 취재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표는 회사가 2025년까지 약 33%의 연평균 복합성장률(CAGR)로 성장해 중국과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성장률을 모두 능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대표는 BYD가 아직 개척되지 않은 대중 시장을 공략해 단기적으로 중국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Lee는 회사가 최근 Denza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부문에서 추진력을 얻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분석가는 또한 중기적으로 국제 시장에서 중요한 기회를 봅니다. 그녀는 회사가 국내에서 얻은 비용 이점과 경쟁력 있는 EV 가격을 활용하여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반적으로 BYDDY 주식은 1 Buy 추천을 기반으로 보통 매수 합의 등급을 받았습니다. 평균 목표 주가 40달러는 27%의 상승 여력을 의미합니다. BYDDY 주가는 2023년 현재까지 22.1% 상승했습니다 .

결론

월스트리트는 단기적인 역풍으로 인해 여기서 논의된 세 가지 EV 제조업체 모두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습니다. 몇몇 분석가들은 Nio 주식의 하락을 장기적으로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의 스마트 점수 시스템에 따르면 Nio의 스마트 점수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이는 해당 주식이 장기적으로 더 넓은 시장을 능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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