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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워렌 버핏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미국주식 2가지! (ft.성장주/배당주)

by 국/내외 주식시장, 경제뉴스, 재테크 금융 정보 2024.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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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억 달러가 넘는 순자산과 수십 년간의 지속적인 성공 기록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사람들이 전설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에게 투자 지침을 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실, 그의 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 는 많은 사람에게 벤치마크 주식 포트폴리오가 되었습니다.

 

버핏과 버크셔 해서웨이의 투자 리드를 따르고 싶다면 , 다음 두 회사는 포트폴리오에 필수가 될 수 있는 당연한 선택입니다. 둘 다 업계 리더이며, 하나는 고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다른 하나는 신뢰할 수 있고 평균 이상의 배당금을 제공합니다.

1. 아마존

버핏은 아마존 (NASDAQ: AMZN) 에 투자하는 데 주저했다고 인정했지만 , 그 움직임은 나중에 그의 최고 투자 관리자 중 한 명이 내렸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2019년 초에 움직인 이후 아마존의 성공을 고려하면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아마존(Amazon)의 두 가지 주요 사업은 아마존(Amazon)을 가정의 이름으로 만든 전자상거래 사업부터 시작하여 생각할 필요도 없게 만듭니다. 작년에 아마존(Amazon)은 전자상거래 사업의 유통 및 이행 모델을 변경했습니다. 중앙 허브 대신 아마존(Amazon)은 8개의 지역 이행 센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 배송이 더 빠르고 수익성이 증가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아마존 북미 부문의 영업 이익(핵심 운영 이익)은 100억 달러에 불과했는데, 작년 같은 기간의 41억 달러에 비하면 감소한 수치입니다. 해외 부문은 작년 같은 기간의 21억 달러 손실 이후 12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영업 수익 188억 달러를 추가하면, 이 회사는 단 3년 만에 영업 이익을 상당히 늘릴 수 있었습니다.

 

AWS는 아마존의 수익 창출 기계이자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시장 점유율이 31%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와 같은 경쟁사만큼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았지만, AWS의 규모를 고려하면 그다지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WS는 가까운 미래에 아마존(Amazon)의 성장을 크게 주도할 것입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21%에 불과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최근 분기에 AWS의 매출은 전년 대비 19% 성장했습니다. 향후 5년 정도 동안 비슷한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다면 아마존(Amazon)은 매우 유리한 입장에 있을 것입니다.

 

아마존은 현재 선도하고 있는 산업(전자상거래와 클라우드)에서 강세를 유지하고, 새로운 산업(광고와 의료)에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상당 기간 경쟁자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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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코카콜라

코카콜라 (NYSE: KO) 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지분 중 하나입니다. 주식 포트폴리오의 필수품이며 가까운 미래에도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코카콜라는 아마존만큼 높은 성장 기회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코카콜라를 선택하게 만드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평균 이상이며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배당금입니다. 분기별 배당금은 0.49달러이고, 예상 수익률은 약 2.8%입니다.

 

배당금 자체만으로 매력적인 것은 아닙니다. 주식을 소유하는 한 매년 배당금이 증가할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코카콜라는 62년 연속 배당금 증가를 기록한 배당킹이며, 코카콜라의 재정이 얼마나 건강한지 고려하면 이 연속은 곧 끝날 위험이 없습니다.

 

2분기에 코카콜라는 124억 달러의 매출과 76억 달러의 매출총이익을 창출했는데 ,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와 7%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증가는 눈길을 끌거나 젊은 성장주에서 볼 수 있는 두 자릿수 또는 세 자릿수 백분율 성장은 아니지만, 코카콜라의 규모와 성숙도를 가진 회사로서는 견고한 성장입니다.

 

배당금 외에도 버핏이 코카콜라를 좋아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경쟁 우위입니다. 특히 두 가지가 두드러집니다.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와 유통망입니다.

 

아마도 한 손으로 셀 수 있을 만큼 많은 브랜드가 코카콜라만큼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고, 그 중 많은 부분이 코카콜라가 개발한 광대한 유통망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독립적인 유통업체와 병입업체를 활용함으로써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세계에서 가장 외딴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버핏이 주장하듯 이 장기적으로 투자할 회사를 찾을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사항은 견고한 재무 상태와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갖추는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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