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에어로 스페이스(GE Aerospace) (NYSE: GE)의 최근 실적 보고서 에 대한 반응은 언젠가 투자 퀴즈 게임 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경영진이 연간 영업 이익, 주당 순이익(EPS), 자유 현금 흐름(FCF) 지침을 상향 조정한 결과가 나온 날 회사가 마지막으로 9% 하락한 적은 언제였을까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주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GE 에어로 스페이스(GE Aerospace)의 최신 뉴스
아래 표는 GE가 전반적으로 지침을 높였지만, 시장은 발표일에 주식을 대량으로 매도한 방식을 보여줍니다. 시장은 헤드라인 수치 이외의 다른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자세히 살펴보면 GE의 현재 운영에 대한 두 가지 문제가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2024년 조정된 매출 성장 | 7월 | 현재 |
영업이익 | $65억 ~ $68억 | $ 67억에서 $ 69억 |
조정 EPS | $ 3.95 ~ $ 4.20달러 | $ 4.20 ~ $ 4.35 |
현금 유동성 | $ 53억 ~ $ 56억 | $ 53억 ~ $ 56억 |
LEAP 배송
GE 에어로 스페이스(GE Aerospace)는 크게 두 부문에서 운영됩니다. Commercial Engines & Services(CES)와 Defense & Propulsion Technologies(DPT)입니다. CES는 두 부문 중 훨씬 더 중요합니다. 이 회사의 엔진은 상업용 항공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하늘의 협동체 주력기( Boeing 737 MAX와 Airbus A320neo)와 광동체 Boeing 787, 777X, Airbus A330에서 모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CES는 올해도 가장 큰 성과를 냈으며, 이번에도 지침이 상향 조정된 이유는 CES의 영업이익 지침이 이전의 63억 달러에서 65억 달러로 66억 달러에서 68억 달러로 상향 조정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공급망 문제가 CES의 항공기 엔진 공급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우려하고 있는데, 특히 GE와 Safran 의 합작법인인 CFM International의 LEAP 엔진(보잉 737 MAX의 유일한 옵션이며 에어버스 A320neo의 두 개 중 하나)에 대한 공급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보잉 파업으로 인해 공급망 문제로 인해 납품 성장 예상치가 상당히 감소했음을 보여줍니다. 납품이 줄었다고 해서 단기 수익에 부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엔진은 손실을 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LEAP 엔진의 장기 애프터마켓 수익의 장기적 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CES는 주로 상업용 엔진 애프터마켓 부품과 서비스에서 수익을 올립니다.
연간 가이던스 | 1월 | 4월 | 7월 | 현재 |
LEAP 배달 성장 | 20%-25% | 10%-15% | 0%-5% | 10% 하락 |
따라서 시장에서는 단기 CES 수익성이 매우 우수하더라도 LEAP 납품 문제가 결국 GE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를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위 및 추진 기술
CES의 영업이익 가이던스의 중간 지점은 67억 달러이고, DPT의 영업이익 가이던스 범위는 올해 내내 10억 달러에서 13억 달러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최신 업데이트에서 범위의 하단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FO Rahul Ghai는 수익 전화에서 차세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연구 개발 투자 증가와 추진 및 첨가 기술에 대한 "어느 정도의 압력"을 강조하면서 이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이는 방위 산업의 전반적인 추세를 보여주기 때문에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방위 기술은 점점 더 복잡하고 정교해지면서 이 부문의 비용에 압박을 받는 반면, 정부는 강력한 협상력을 점점 더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과잉반응했는가?
실적 보고서 전에 주가가 좋은 가치라고 생각했다면 매도는 과잉 반응입니다. 방위 뉴스는 실망스럽지만, DPT 부문은 GE의 주요 실적 동인은 아닙니다.
LEAP 납품에 대한 문제는 우려스럽지만, 최종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보잉과 에어버스 항공기 수요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제조업체 모두 수년간의 백로그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LEAP 엔진 납품은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취소가 아닙니다. 경영진은 2025년에 LEAP 엔진 납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확인했습니다.
한편, LEAP 납품에 대한 부정적인 소식은 이 분기에 CES 주문이 무려 29% 증가한 것을 가려서, 연초부터 CES 주문이 33%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GE 에어로 스페이스(GE Aerospace)의 주문은 연초부터 26% 증가했고, 상업용 항공우주 서비스가 계속해서 기대치를 앞지르고 있기 때문에 매각은 정당하지 않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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