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시장에서는 엄청난 주식이 매도될 것이며, 그 매도가 매수 기회인지 아니면 투자자들에게 경고인지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은 운영이 악화되거나 경쟁이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거나 기타 여러 가지 정당한 이유로 주식을 매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시장이 회사의 긍정적인 장기 전망보다 단기적인 과제에 훨씬 더 큰 비중을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어도비 Adobe (NASDAQ: ADBE)는 최근 주가가 폭락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추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생성 인공 지능(AI)을 사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강력한 2분기 실적 보고서와 개선된 전망 이후 시장이 주가를 더 높게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여전히 2021년 말 사상 최고치보다 24% 하락했습니다. 오늘날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할 기회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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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작업에 생성 AI 주입
Adobe는 기업 수준의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Photoshop, Lightroom, Illustrator)와 문서 관리(Acrobat, Acrobat Sign)는 물론 마케팅 및 광고 솔루션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입니다. Creative Cloud 및 Document Cloud 구독은 안정적인 반복 수익원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업계 표준이므로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이 Adobe 파일 형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계 사람들이 서로 상호 작용하려면 Adobe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네트워크 효과가 있습니다 . 디자이너는 Adobe 파일을 클라이언트나 다른 디자이너에게 보냅니다. Adobe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의도한 대로 디자인과 상호 작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요인은 Adobe의 소프트웨어가 매우 끈적해진다는 것입니다. 단지 몇 달러를 절약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바꾸는 위험을 감수할 관리자는 없습니다. 근로자를 재교육해야 하고 생산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프리랜스 디자이너는 Adobe 소프트웨어가 필요할 때만 구독료를 지불할 수 있지만 영원히 Adobe를 떠날 가능성은 없습니다.
Adobe는 AI를 사용하여 자사 제품에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연간 수익을 늘리고 있습니다. 생성 AI는 Firefly라고 하며 Adobe의 독점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교육되었습니다. Photoshop의 생성 채우기 및 생성 확장, Illustrator의 텍스트를 벡터로, Lightroom의 개체 제거와 같은 인기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Adobe는 Firefly 기능의 제한된 사용을 무료로 제공하여 Adobe Express 서비스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유료 고객으로의 전환이 강력했고 Firefly의 결과로 사용자당 수익과 갱신이 증가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문서에 담긴 정보를 바탕으로 문서를 요약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아크로뱃 AI 어시스턴트를 선보였다. Adobe Experience Platform에서 AEP AI Assistant를 제공하여 마케팅 담당자가 작업을 자동화하고, 결과를 시뮬레이션하고, 타겟팅할 새로운 고객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다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1분기 실적 발표로 투자자들을 실망시켰습니다. 가장 큰 위험 신호는 디지털 미디어 부문의 평균 반복 수익(ARR) 성장 둔화였습니다. 2분기 신규 ARR은 4억 4천만 달러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Adobe의 제품은 끈적끈적하며 새로운 AI 기능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에 대한 순 신규 ARR이 4억 8,700만 달러에 달해 예상을 빗나갔습니다. 또한 다음 분기에 순 신규 ARR이 4억 6천만 달러, 연간 19억 5천만 달러라는 강력한 예측을 제시했습니다.
2분기 수익 결산에 대한 경영진의 논평 은 새로운 AI 기능이 무료 Express 사용자의 전환율을 높이고 프리미엄 기능 덕분에 사용자당 수익을 늘리며 유지율을 높이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ARR의 장기적인 순증가에 좋은 징조입니다.
구독 모델 덕분에 Adobe는 매 분기마다 일관된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합니다. Figma 인수 실패로 인한 일회성 비용이 지난 분기 잉여현금흐름에 부담을 주었지만 2분기에는 정상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현금은 지난 3월 승인된 25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미 2분기에 25억 달러를 사들였습니다.
Adobe 주식을 구매하기에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 초만큼 좋은 가격을 얻지 못할 수도 있지만 Adobe 주식을 구입하기에 너무 늦은 것은 아닙니다.
2분기 수익 보고서 이후 가격이 급등한 후에도 Adobe 주식은 향후 수익 추정치의 25.5배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추정치 중 일부는 경영진의 개선된 전망을 고려한 후 상향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는 평균 이상의 수익 성장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하는 기업의 시장 평균에 약간의 프리미엄이 있는 것입니다.
Adobe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며 AI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규모가 커지고 고객이 고급 AI 기능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영업 마진을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FireFly와 AI Assistant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상위 퍼널의 관심이 높아지고 전환율이 높아져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현재 연간 수익이 내년까지 평균 2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경영진의 수정된 전망을 고려하면 이는 낮을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투자에는 신중한 판단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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