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Global Market Intelligence 의 데이터에 따르면 Stabucks (NASDAQ: SBUX) 주식은 상반기에 19% 하락했습니다 . 이 커피 대기업은 매출을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변화하는 커피 소비 추세에 발맞추지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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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클수록 변화하기 어렵습니다.
회사의 성공이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항상 반직관적이지만, 사실 그것은 매우 논리적입니다. 스타벅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스타벅스는 매장이 너무 많고 독특한 모델을 가지고 있어서 그 모델에 도전이 있다면 그것을 바꾸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든 위대한 산업 리더에게 이런 식으로 작용합니다. 그래서 리더들이 "민첩성"을 긍정적인 특성으로 내세우는 것을 종종 듣게 됩니다. 트렌드는 변하고 산업은 적응해야 합니다.
사실, 이것은 스타벅스가 처음 시도한 것이 아닙니다. CEO 하워드 슐츠가 회사를 떠난 후, 회사는 브랜딩과 사명에 어려움을 겪었고, 그는 2008년에 회사 이미지와 모델을 재정의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그때 스타벅스는 고객이 모이는 "제3의 장소"가 되었고, 커피 왕의 새로운 성장 시대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팬데믹 이후로 상황은 바뀌었고, 스타벅스는 이미 자신을 디지털 우선 기업으로 여겼지만, 속도와 디지털 주문이 어울리기보다 더 중요한 또 다른 새로운 시대로 완전히 진화하지는 못했습니다. 슐츠가 다시 들어와서 조각을 모으고, 그는 이미 회사를 다른 유능한 손에 맡겼지만, 커피의 광대한 제국 전체에 변화를 완전히 구현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3월 31일로 마감된 2024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 감소했고, 비교매출은 4% 감소했습니다. 영업 이익률은 1.5%포인트 감소하여 12.8%가 되었고, 주당순이익은 14% 감소하여 0.68달러가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향후 전망은?
사실, 인플레이션 환경에서는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모든 곳에 압력이 있고, 스타벅스는 이미 가장 비싼 커피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체인점과 특산 회사와의 강력한 경쟁을 치르는 동안 가격을 인상할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2분기에 미국 아침 매출의 60%를 차지했습니다. 경영진은 멤버십의 기세를 유지하고 속도와 가용성 문제로 인해 버려진 카트의 구멍을 메우기 위한 많은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날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고속 장비, 더 작은 매장, 그리고 음료 혁신을 통해 스타벅스를 발전시키려는 포괄적인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빼놓지 마세요. 오늘날의 가격으로 3%의 매력적인 배당금을 지급하고, 21의 낮은 P/E 비율 로 거래됩니다. 가치 투자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지금 시점이 매수를 고려할 수도 있는 시기일 것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수익의 향상을 바라기는 어려운 시점이기도 한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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